나는 이제 네가 없이도
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나는 이제 네가 없이도

728x90

함께하자는 약속이 이렇게 가벼운 것이라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. 나는 당신을 적당한 깊이만큼만 사랑할 수 있었을까요. 내가 전부라는 말이 듣기에만 좋은 말이라는 걸 뒤늦게 깨닫지 않았더라면. 나는 당신에게 적절한 수준으로만 집중할 수 있었을까요. 전후 사정 가지리 않고 퍼붓듯 쏟아지던 당신에 대한 마음이 마침내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고, 나는 이제 당신이 없어도 아무렇지 않은 사람이 되었습니다. 마침내.

 

책 <노래를듣다가네생각이나서> 중에서

728x90